링티, 요즘 TV에서 많이 광고를 하는 음료인듯한 물에 타서 먹는 가루입니다. 뭔가 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링티

 링티는 군대에서 탄생한 제품입니다. 링티는 훈련, 행군 등의 훈련과정에서 열탈진, 열피로를 겪는 군인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군의관 세명이 의기투합하여 마시기만 해도 링거를 맞은 효과를 줄 수 있는 음료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물이 링티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링티는 500ml 물에 링티 한 포를 섞어 마시면 소장에서 물을 받아들이는 수용체가 최대 활성 상태가 되어 90% 이상이 소장에서 흡수되어 몸 구석구석 퍼지게 됩니다. 링티는 소변 배출량을 늘리지 않고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기에 물을 흡수할 수 있는 최적의 요소를 제공하고 만성 탈수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링티는 국방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1등을 수상, 육군 참모총장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서 군대가 아닌 일반 사회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링티는 레몬맛과 비슷한 산뜻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500ml 물에 링티 한포를 넣고 흔들어주면 완성됩니다. 링티는 바늘을 무서워하는 사람, 훈련이 많고 무더운 여름에 야외에서 일하며 탈수의 위험이 있는 영역에서 구매를 해가는 경우가 많으며 링거 주사보다 매우 낮은 가격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체내 수분 보충

 제일 큰 링티 효과는 체내 수분 보충 효과입니다. 건강관리의 가장 기본적인 수분 섭취를 보다 편하게 만들어 주는 링티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영양분과 산소를 제대로 옮길 수 없어 체력이 쉽게 저하됩니다. 또한 혈액이 진해지고 혈관이 막히기 쉬워집니다. 또한 헐 행이 악화되어 체온 조절이 어려워집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 혈액 내부의 노폐물의 배설이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체내 수분 부족에 따른 문제점을 링티 효과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링티 효과, 피로감 개선

 물보다 커피, 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은 만성 탈수 상태에 시달리고 있기에 몸속의 수분을 보충하고 혈액량을 늘려주는 링티를 마실 경우 수분이 보충되어 피로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는 L당 혈액량을 250ml 늘리는 효과를 내며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의 비율을 조절하여 삼투압 현상으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 경구 수액 효과

 경구 수액요법은 설사 및 탈수 환자에게 수분 및 전해질 보충을 위해서 경구 수액을 먹이는 방법으로 임상실험을 통해 설사 및 탈수 환자의 사망률을 낮추는 효과가 확인되었습니다. 링티가 이런 경구 수액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의 성분을 보면 링티 효과가 경구 수액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링티 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링티 효과가 있네 없네 라는 이야기와 여러 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부작용이 있다는 이야기는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링티 효과에 대한 논란은 있지만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분 섭취는 우리 건강에 중요한 것으로 링티를 통해서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된다면, 그리고 부작용이 없다면 건강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내가 먹을 것에 대해서는 조금은 공부하고 먹어봐야 할 것 같아서 링티 효과, 링티 효능에 대해서 조금 알아봤습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