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 유튜브 채널에 보증 기간 만료 전에 어떤 것들을 점검해야 하는지, 보증기간이 얼마 안 남았는데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댓글이 몇 개 있었습니다. 아직 보증기간이 2년이 남아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질문을 받고 나서 미리 공부를 해놔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봤습니다. 볼보 보증기간 만료 전에 어떤 것을 해야 하고 챙겨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볼보 보증기간은 5년 10만 km입니다.
보증 기간 만료 전 사설 업체 점검
볼보만이 아니고 수입차 전체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보증 기간 만료 전 사설 업체 점검입니다. 보증기간이 얼마 안 남으면 서비스 센터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전체적으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도 보증기간 만료 전에 전체적으로 점검을 해 주지만, 같은 곳에서 점검을 받고 보증 수리를 받는 것보다 각 수입차마다 있는 성지라고 불리는 카센터에 가서 전체적으로 점검을 한다면 보다 완벽하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볼보 서비스 센터에서 발견하지 못한 것을 성지라 불리는 카센터에서 발견해 파이프 균열이나 엔진 누유, 엔진 마운트 부싱 손상, 인젝터 쪽 누유 등의 문제를 발견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디젤 엔진의 경우 EGR 파이프는 꼭 신형으로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설 카센터에 가서 오일류 교환을 하면서 점검을 부탁하거나, 공임을 지불하고 점검을 요청하면 됩니다. 엔진 커버를 열고 엔진 쪽 누유를 살펴보고, 소모품들 상태와 하부를 살펴봐주시기는 하나 수리를 하거나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크게 들지 않아 많은 분들이 보증기간 만료 전 사설 업체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잔여 쿠폰 사용
보증기간이 만료되면 미사용 한 서비스 쿠폰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른 메이커는 남은 쿠폰을 사용해 실물로 받아서 보관하면 된다고 하는데 알아봤을 때 볼보는 그렇게 해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보증기간이 만료되면 서비스 쿠폰이 사라지기 때문에 보증기간 만료 전, 마지막 점검을 받을 때 잔여 쿠폰을 다 사용해야 합니다.
볼보 S90을 3년 6만 km 타고 다니면서 정기 점검을 잘 받았습니다. 엔진 점화플러그와 미션오일은 교체가 필요하다고 했으나, 아직은 때가 아닌 것 같아 미루고 있습니다. 두 가지는 보증 만료 전에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할 계획이었습니다. 공부를 통해 보증기간 만료 전 사설업체 점검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았기에 보증기간 전에 사설업체 점검도 할 계획입니다.
사설업체 점검을 하고 문제가 될만한 항목은 센터에서 수리를 해야겠습니다. 물론 무상으로 수리가 되는 항목도 있고 유상으로 돈을 지불하고 해야 하는 수리도 있을 것입니다. 비용이 어느 정도 들더라도 보증기간 전에 차를 전체적으로 점검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고치고 나올 생각입니다.
보증기간 만료 전에 사설업체 점검과 서비스 쿠폰 사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