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포스팅을 한번 했던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 나머지 이야기입니다. 드디어 4월 초에 주문했던 노트북용 램이 도착했습니다. 고작 8천 원을 아끼자고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했는데, 주문한 지 거의 100일이 다 돼서 도착했습니다.

싱가포르 포스트 배송기간

 주문을 4월 3일쯤 했고, 배송이 시작한 것은 4월 6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포스트에 도착한 시간은 4월 10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포스트에서 6월 17일까지 2달이 넘도록 아무런 응답이 없는 상태로 있었습니다. 2달 정도는 싱가포르 포스트 어딘가 창고에 박혀서 전산조차 등록되지 않은 상태로 있던 것이었습니다. 드디어 6월 17일에 디스패치 넘버(despatch number)가 나왔고 6월 30일에 비행기를 탔다고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비행기를 탔다고 해서 우체국에서 찾아봤는데 바로 나오지는 않았으며, 7월 7일에 우체국에서 조회했을 때, 한국에 도착이라고 조회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 도착하고 나서는 정말 빠르게 움직인 것 같습니다. 단 3일 만에 우리 집 수취함에서 램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이력은 아래 그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제 우편 조회 결과, https://global.cainiao.com

 

 물건이 도착하기 전에 2번정도 알리익스프레스에 물건이 도착하지 않아 분쟁을 걸었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보호 기간60일이었는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90일로 연장했다고 하여 기다리고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귀신같이 90일이 조금 지나서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괜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90일로 변경한 게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도착한 물건에는 하자가 없었습니다. 오랜 기간 방치되고 컴퓨터 부품이라 이상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 정상적으로 동작해서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동작을 안 했다면 정말 열이 받았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알리익스프레스 싱가포르포스트를 통한 배송은 90~100일이면 도착한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분간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물건을 구매하지는 말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