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에서 볼보자동차 비상제동장치 오류로 인해서 리콜을 한다고 공시하였습니다. 대상 차종은 2019년 제작한 전차종이 대상으로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 차량은 2019년식이기는 하지만 2018년에 생산된 차량이라 해당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아마도 국토교통부나 볼보자동차에서 우편으로 리콜 대상자에게 편지가 오겠지만, 먼저 알아보실 분들은 볼보자동차 코리아 고객센터(전화 : 1588 -1777)로 연락하시면 바로 알려줍니다.
국토교통부 공시 내용
국토교통부 공시 내용에서 볼보 자동차에 관련된 내용만 가져와 봤습니다. 볼보 비상제동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해당 기간에 제작된 볼보 자동차를 갖고 계신 분들은 서비스 센터에 가서 업데이트를 꼭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민식이법도 시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상제동장치는 정말 중요한 안전 장치기 때문입니다.
3월 27일에 공시되었고, 리콜은 3월 30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안전에 관련된 리콜이니만큼 대상 차량을 갖고 계신 분들은 꼭 서비스 센터에 가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기존 차량에는 문제가 없을까?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하여, 볼보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봤습니다. 볼보 차량은 센서스로 제어를 하고 있어 혹시나 기존 차량에도 문제가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문의 결과 리콜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필요가 없다고 답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센서스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도 꾸준히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계속 무언가 고치고 추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센터에 정비를 받으러 가시게 되면 센서스 버전을 꼭 비교해보시고 센서스 업데이트도 같이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볼보 팬으로서, 볼보 오너로서 안전의 볼보가 이러한 오류가 있다는 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빠른 리콜로 문제 해결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놓이기는 합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