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내용이 있어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검사, 치료 비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코로나19 검사 비용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 검사 비용무료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은 틀린 말입니다. 코로나19는 검사에는 비용이 듭니다. 코로나19의 검사 비용은 14만~16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증상이 없는 경우에 선별 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를 받는 비용은 14~16만 원 정도입니다. 증상이 없는데 본인이 원해서 검사를 받으면 비급여 처리되어 검사 비용에 대한 부담은 본인이 지어야 합니다. 

코로나19 검사 비용 감면 방법

 

 

코로나19 의심환자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검사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중국 방문 혹은 환자와 접촉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의사의 소견에 따라 입원이 필요한 원인 미상 폐렴 환자의 경우 의심환자로 분류된다. 또한 확진자로 판명될 경우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서 정부가 검사와 격리, 치료비용을 전액 부담한다. 또한 대구, 경북지역 방문, 확진 차 접촉 의심으로 검사를 원하는 경우, 의사 면담 후 검사를 진행하게 되면 급여 처리되어 4만 원 수준에서 검사가 가능하다.

코로나19 검사 비용 실비 처리

 

 

코로나19 검사 비용에 대한 실비 처리는 의사가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검사 결과가 음성이라도 실손의료보험으로 진료비, 입원비, 처 방조 제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가입 상품에 따라 책정된 자기 부담금 0~3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없는데 본인이 원해서 검사를 신청했을 경우엔 보험금을 받기 어렵습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나오는 기간이 검사자가 많아짐에 따라서 6시간~2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검사 비용은 의사 판단에 따라서 무료~4만 원(급여처리), 혹은 14~16만 원(비급여 처리) 정도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다음에 다른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