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만보르입니다.

 

이번에는 2019년 기준 메이저 수입차 자격인 일만 대 판매를 달성한 수입차 회사를 알아봤습니다.

 

왜냐?

볼보가 이 기준을 만족할 것 같아 어떤 회사들이 메이저 수입차 회사로 인정받고 있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볼보차는 2019년 11월까지 9805대를 판매하였고,

월평균 800대 이상으로 2019년 메이저 수입차 기준인 일만 대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볼보의 판매량은 60 클러스터 (XC60, S60, V60)의 힘이 컸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 11월 기준으로 일만 대 이상 판매를 한 수입사는

단 3곳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BMW, 렉서스로 확인되었습니다.

 

렉서스의 경우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판매량이 -3.5% 감소에 그쳐 만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국민차 도요타의 경우 판매량 전년대비 -38.9% 감소로 약 5천대 정도 판매에 그쳐

메이저 수입차 기준인 일만 달성에 실패하였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일만 대 이상 판매)

 

그 외 아우디, 폭스바겐의 경우 디젤 게이트로 인해서 기존 차 인증 취소 및 신차 인증 지연으로 인해 올 하반기부터 판매에 돌입하였고, 아우디는 11월 기준 9000대 이상으로 일만 대 클럽 달성이 유력하나, 폭스바겐의 경우 5천대 수준으로 일만 대 클럽 가입에는 실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랜드로버와 미국의 포드 역시,

대표 차종인 SUV의 판매 부진으로 일만 대 클럽에는 가입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볼보가 일만 대 클럽에 가입함으로써, 메이저 수입차 자격을 충족했다는 소식과 함께

렉서스가 일본 불매 운동에도 불구하고 일만 대 클럽에 가입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