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많이 이야기가 되고 있는,

제 차의 행소음 한번 이야기해 봤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소음 측정기로 한 것은 아니고요, 그냥 주행하면서 마이크로 소리를 녹음해 봤습니다.

 

카페나 밴드의 글들을 보면 정말 제가 보기에도 시끄럽고 이상한 공명 같은 게 있는 것으로 들립니다.

이런 소리가 난다면 정말 차 타기 힘들 것 같습니다.

 

볼보 유명 블로거분도 S90 이 문제가 해결이 안 되면 그때까지는 기다리고 거르라고 하시는 것을 봤습니다.

안타깝네요.

거기에 중국산이라는 것을 한 번 더 강조하시더라고요.

저는 중국산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정말 이러한 소리가 나는 것은 문제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엔진 부품을 개선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9월쯤 개선 부품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다만, 이게 엔진 쪽이라 작업은 클 것 같습니다.

개선품 들어오면 확실하게 엔진의 이상한 공명음은 줄어든다고 하네요. 오너분들은 참고하세요.

 

다행히 제 차는 이러한 소리는 제가 못 느끼는지는 모르겠지만 안 나고 있습니다.

 

저는 차 잘 타고 있습니다. 물론 조용한 가운데 엔진 돌아가는 소리? 모터 돌아가는 소리 같은 것은 들리지만 (윙~)

 

이상한 공명 같은 것은 들리지 않네요.

 

제 영상을 보시고 비교도 해보시고,

제 차가 이상하다 하면 좀 알려주세요.

 

암튼, 소음은 굉장히 주관적인 것 같습니다.

 

모두에게 소음으로 인식되는 경우도 있고,

나만 소음으로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본인이 느낀다면 그것은 소음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개인차가 그만큼 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엔진 소리는 좀 들려야

차를 타는 맛이 있다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운전하면서 찍어봤습니다.

제 차는 정말 바퀴 굴러가는 소리는 정말 잘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건 휀다쪽 방음 작업을 하거나, 타이어를 보다 정숙한 것으로 교체를 하면 해결된다고 하니.

나중에 타이어 교체할 때, 한번 승차감/정숙성 위주로 선택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덩치에 20인치짜리 휠,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으니...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제가 생각에 조용한 차, 정숙한 차를 원하신다면

S90은 저도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조용/정숙 이 분야는 현대, 기아차 선택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이 분야는 현대/기아 따라갈 회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돈이 많고 비싼 차도 괜찮다고 하시면 다른 선택지도 많겠지만요.

 

암튼, 제 차는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지금 문제가 되는 그 공명음은 제 차에서는 크게 들리지 않으니까요.

그래도 제 생각에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고 해결하는 것에는 볼보가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를 찾아서, 빠르게 개선된 부품을 내놓고 있으니까요.

 

제 영상을 한번 보시고,

주행 소음을 한번 파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구매 예정이신 분들에게는 꼭 들려주고 싶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