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을 타고 다닌 지 3년째, 타이어 교체를 할 때가 됐다. 아니 볼보 S90 3년 49000Km를 탔으니 타이어 교체를 할 시기는 조금 지난 것 같다. 지난 정기점검 때 타이어 교체할 때가 된 것 같다고 이야기는 들었는데 무심하게 생각하고 있다가 최근 눈을 많이 만난 후 교체해야겠다 마음을 먹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많이 알아봤는데 넥센 넥스트 레벨을 활용하는 것이 국산 프리미엄급 타이어를 제일 싸고 확실하게 교체하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고, 오늘 교체했다.

 

넥센 넥스트 레벨 타이어 렌탈

 > 타이어 파손/마모 보증, 얼라이먼트 1회, 타이어 위치 교환 1회, 타이어 점검 서비스

 > 제휴카드 활용 시 월 13,000원 할인(엔페라 슈프림 4개, 36개월 렌탈 시 월 17,000원)

    월 4,000원에 타이어 4개 교환

 > 넥센 엔페라 슈프림 (넥센 최고급 타이어, 작년 출시된 신제품 타이어)

 

타이어 구매가 아닌 렌탈

 볼보 S90 타이어 교체 방법 중 나의 최종 선택은 넥센 타이어 넥스트 레벨 렌탈이었다. 볼보 정식 서비스 센터에서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나가 부담스러웠다. 예전부터 타이어는 소모품이라 굳이 비싼 것을 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볼보 서비스 센터에서 타이어 교체를 하는 것은 비용이 부담됐다. 그래서 바로 패스.

 다음으로 알아본 방법은 인터넷에서 타이어를 구매하고 장착 전문점에서 장착을 하는 방법이었다. 볼보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하는 것에 비해 확실히 저렴했고 많은 후기가 있어 처음에는 인터넷 직접 구매 후 전문 장착점 구매를 위해 타이어를 찾아봤다. 인터넷에서 타이어를 직접 사서 집 주변의 타이어 장착점으로 배송하는 방법인데 타이어 구매 비용과 장착점 장착 비용 및 얼라이먼트 비용이 들었지만 볼보 서비스 센터보다는 훨씬 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타이어를 인터넷 직구 및 장착점 장착으로 알아보는 도중 "ABC 타이어"와 "123 타이어"와 같은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을 알게 되었고, 이는 내가 타이어를 구매해서 장착점 보내서 장착하는 것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였다. 인터넷 직접 구매와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간에 가격차이가 별로 없어,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을 이용해 타이어를 교체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 ABC타이어/123타이어

 볼보 서비스 센터 교체 > 인터넷 직접 구매 후 장착 >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 이용이라는 과정을 거치면서 인터넷 타이어 전문점이 마지막이라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넥센 타이어의 넥스트 레벨 타이어 렌탈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생각이 확 바뀌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넥센 타이어 렌탈을 통해 타이어 교체를 하게 됐다.

 

넥센 타이어 렌탈, 넥스트 레벨

 타이어를 알아보다 보니 렌탈이라는 방법도 있었다. 타이어 렌탈의 장점은 타이어 보증이 된다는 것이었다. 타이어 파손도 회사마다 다르지만 보증이 되고, 이상 마모에 대해서도 보증기간 동안 보증이 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보증은 타이어에 문제가 생겼을 때 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해주는 것이다. 렌탈을 알아보면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렌탈을 다 알아봤고 그중에 넥센타이어 렌탈이 제일 유명하고 편리한 방법인 것 같아 선택했다. 여기에 더해서 가격 또한 매우 착했다.

넥센 넥스트레벨 렌탈 서비스

 넥센타이어 렌탈을 하면 타이어와 더불어 타이어 파손 보증, 타이어 마모 보증, 얼라이먼트 1회 무료, 타이어 위치 교한 1회 무료, 2달 주기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심지어 카드 할인을 받으면 타이어 가격이 그 어떠한 타이어에 비해 매우 싸진다. 타이어를 직접 구매를 하던, 타이어 인터넷 전문점에서 구매를 하던 이러한 서비스는 받기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 넥센타이어 넥스트 레벨 렌탈 서비스에는 이런 것들이 다 포함되어 있으니 정말 최고의 타이어 교체 방법인 것 같다.

 

넥센 엔페라 슈프림

 볼보 S90 타이어 교체를 하면서 타이어 가격, 타이어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어떤 타이어를 선택할까도 많이 고민을 했다. 처음 알아본 타이어는 볼보 S90 출고 타이어인 컨티넨탈 컨텍 프로였다. 내부에 흡음재가 들어있어 소음과 주행성능에 더할 나위 없으나 가격도 더할 나위 없이 비쌌다. 출고 타이어를 다시 장착하는 것이 좋겠지만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비싸고 하니 다른 것을 찾아보게 되었다. 다음 타이어는 미쉐린 사계절, 올 웨더 타이어를 찾아봤는데 이것도 요즘 물류 대란에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있다 보니 국산 프리미엄 타이어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볼보 S90에 장착할 수 있는 국산 프리미엄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 9,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이렇게 세 가지였다. 국산 타이어를 대표하는 3사의 프리미엄급, 최상급 타이어로 인터넷으로 알아본 가격대는 비슷했다. 성능 비교를 한 영상과 여러 후기를 봤는데 그놈이 그놈이라는 이야기가 제일 많았다. 나도 각 회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급 타이어는 비슷할 것이란 생각을 했다.

넥센 엔페라 슈프림과 제휴카드 사용시 비용

 비슷한 성능에서 가격 싸고, 서비스 좋은 것을 선택했고 그것은 넥센 넥스트 레벨 렌탈,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였다. 참고로 볼보 S90에 마제스티 9를 장착하면 이상한 공명음이 생긴다는 후기가 있어서 제외했고, 한국타이어 벤투스는 구하기가 조금 어려웠다. 이런 상황에서 넥센 엔페라 슈프림이 최근에 나온 신제품이면서 서비스가 좋다고 하니 선택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넥센 넥스트 레벨, 전문 장착점 장착

 넥센 타이어 넥스트 레벨 엔페라 슈프림을 선택하고 장착 방법을 알아봤다. 넥센 타이어 넥스트 레벨은 세 가지 장착 방법이 있다. 방문 장착, 픽업&딜리버리, 전문점 장착으로 방문 장착은 정말 타이어를 갖고 집으로 찾아와서 교체를 해주며, 픽업&딜리버리는 매니저가 집에 와서 차를 가져간 다음 교체하고 온다. 전문점 장착은 타이어를 주문하면 타이어가 선택한 전문점에 도착하고 차를 갖고 가면 교체해주는 것이다.

볼보 S90 타이어 교체, 넥센 엔페라 슈프림

 나는 전문점 장착을 선택했다. 타이어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얼라이먼트를 봐야 하는데 이는 방문 장착에서는 안 되는 것이었다. 방문 장착을 하더라고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얼라이먼트를 보러 근처 전문점을 가야 하는 데, 어차피 방문할 장착점이면 그냥 내가 가는 것이 낫다 생각했다.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는 편할 것 같긴 한데, 내 차를 남에게 맡기고 싶지 않았다. 시간이 없다면 방문 장착이나, 픽업&딜리버리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은 된다.

볼보 S90 엔페라 슈프림 장착후 얼라이먼트 확인

 

볼보 S90 타이어 교체 후기

 위에 말한 이유로 타이어를 교체했고, 오늘 조금 운행을 해봤다. 기존에 장착하고 있던 컨티낸탈 타이어와 큰 차를 느끼지는 못했다. 새 타이어라서 그럴 수도 있고 내가 둔감한 것일 수도 있다. 집 근처 전문점인 디씨타이어(성남)에서 교체를 했다. 예전 차량도 타이어 교체를 할 때 디씨타이어에서 했었는데, 이번 넥센 타이어 렌탈도 여기서 했다. 언제나 그랬듯 디씨타이어는 정말 실력도 좋고, 친절한 것 같다. 타이어 교체, 벨런스를 보고 얼라인먼트까지 해서 30~60분 정도 걸린 것 같았고, 그 사이 렌탈에 대한 설명도 잘 들었다. 디씨타이어에 넥센 타이어 렌탈이 많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했다.

볼보 S90 출고 타이어, 컨티넨탈 탈착(흡음제)

 다음 타이어 교체가 몇 년 뒤가 되겠지만, 그때도 넥센 타이어 넥스트 레벨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것 같다. 아무튼 만족!

 

볼보 S90 타이어 교체 이야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