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기업 10년 차 과장입니다.

 

이번에는 장점과 단점을 잘 쓰는 방법을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회사를 다니고 있는 입장이라 입사 지원서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이야기해드렸던, 무엇이든 회사와 연결하라가 여기서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지원자가 자신의 장점을 이야기하고 그 근거로 경험을 이야기해주는 것은 일반적입니다.

 

여기서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서 더 나아가려 한다면, 회사와 자신의 장점을 연결해야 할 것입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장점이 이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지, 지원 직무에서 어떠한 강점이 될지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지원 직무에 맞는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지원자 스스로 그런 것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단점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회사와 연결을 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의 단점이 이 회사에 주는 리스크를 한번 생각해 보고,

그것을 회피할 수 있는 방안까지 이야기해준다면 보다 나은 지원서가 될 것입니다.

 

자소서 성격의 장단점 예시 들면

"성격이 급해 중간중간 놓치는 일이 많다. 그래서 계획을 세워서 체크해가면서 이를 극복했다."라는 것보다는

"성격이 급해 중간중간 놓치는 일이 많다. 지원 직무 중에서 어떠한 작업은 놓치거나 실수를 하면 안 되기 때문에 이런 일을 할 때에는 꼭 체크 시트를 작성해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라는 식으로 적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단점을 작성할 때,

장점은 업무 역량을 강조하고, 단점은 직무와 연관된 Risk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다른 이들보다 뛰어난 지원자로 각인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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