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 볼보 목쿠션을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이 필요했습니다. 볼보 의자가 정말 편하긴 한데 약간 목 뒤가 떠있는 느낌이라 이쪽은 좀 보강했으면 해서 볼보 S90 장착할 생각으로 목쿠션, 목베개를 알아봤습니다. 저렴한 제품들도 있으나 볼보 팬, 볼보 마니아로서 그래도 볼보 정품을 써야겠다 싶어서 볼보 정품 목쿠션을 구입했습니다.

 

 

볼보 목쿠션, 좌 : 블랙 / 우 : 베이지

볼보 S90, 볼보 목쿠션 가격

 볼보 홈페이지에는 볼보 목쿠션 가격이 정리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정품 볼보 목쿠션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볼보 S90을 구매했던 딜러님께 오랜만에 연락을 취했고, 언제나처럼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정품 볼보 목쿠션의 가격은 1개당 12~13만 원 수준입니다. 정확한 가격은 까먹었는데 저 정도 수준이었습니다. 1년이 되면 볼보 액세서리 20% 할인쿠폰을 보내주니 그것을 사용해도 9만 원이 넘는 가격이 됩니다. 역시 볼보 정품 목쿠션은 가격이 좀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볼보 액세서리를 직구로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저는 7만 3천 원에 구매했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

 볼보 S90 정품 목쿠션은 목둘레를 따라 모양이 형성되는 메모리폼? 점탄성 폼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베이지색 볼보 S90 정품 목쿠션은 누버크 재질로 외피가 만들어져 있어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목을 기대거나 잠을 잘 때는 정말 편안하게 지지해 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볼보 S90 목쿠션의 뒷부분에는 신축성 밴드가 장착되어 있어 시트에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볼보 S90 목쿠션의 외피는 지퍼가 달려있어 외피 오염 시 간단하게 벗겨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 사용기

 볼보 S90 목쿠션은 일단 저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 키가 183 정도인데 목쿠션의 위치가 맞지 않습니다. 목쿠션의 위치를 맞추려고 하면 뭔가 불편한 느낌이 생기고 제 어깨 위에 올라가 있는 느낌이 납니다. 그래서 저는 와이프가 앉는 조수석에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프 키가 165 정도인데 목쿠션의 위치는 정확하게 맞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목이 닫는 부분이 생각보다 얇아서 목을 지지해준다기보다는 목쿠션이 그냥 목에 닿아있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뒤에 있는 신축성 밴드도 조금은 아쉽습니다. 가격이 10만 원이 넘어가는 제품을 밴드로 고정시켜야 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조금 사용하면 늘어날 것 같은 느낌도 있으며(이미 조금 늘어남) 위치를 정확하게 고정시키기 어렵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 장점도 있습니다. 목을 조금 받쳐주는 것도 있지만 잠을 청할 때 옆면이 매우 푹신하고 편안하게 얼굴을 받쳐줍니다. 고개가 꺾이는 것을 방지시켜줘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여기까지가 볼보 목쿠션, 볼보 목베개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요즘 리뷰에 대한 이슈가 많은데 정말 내 돈 내산 제품을 이야기해봤습니다. 협찬이 좀 들어오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볼보 S90, 볼보 목쿠션, 볼보 목베개에 대한 추천, 주의점이나 보다 자세한 사용기아래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