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던 브랜드가 볼보라면, 꿈꾸는 차가 있습니다. 꼭 갖고 싶은 차가 무엇이냐면 바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입니다. 볼보 S90을 구매할 때도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있었습니다. 근데 그때 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사지 않고 볼보 S90을 샀냐 하면, 와이프가 세단을 원했던 것이 가장 크고,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가 볼보 S90에 비해 비쌌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는 볼보라는 것에 매우 만족했고 볼보 S90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샀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의견을 좀 더 피력해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샀었어야 했나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차를 사게 되면 그때는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암튼 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사고자 하는지 한번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강점

 볼보 S90을 타고 있으면서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갖고 싶은 이유는 역시 큰 트렁크 때문일 것입니다. 볼보 S90과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전면부와 내부에서는 큰 차이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 전면 그릴 정도 차이가 있고, 차고가 약간 높다 정도일 것입니다. 하지만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웨건으로 뒷부분에서 볼보 S90과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위 사진에서도 확인되듯, 볼보 S90과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와는 실내 디자인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실내에서는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에는 파노라마 선루프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일 것입니다.

 

 

 볼보 S90과 큰 차이중 하나는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AWD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험한 도로, 도로 컨디션이 나쁜 상황에서도 주행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높은 지상고와 대형 휠을 갖추고 있어 운전자가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잘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로드 모드가 있기에 젖은 풀, 진흙, 자갈 등의 까다로운 노면에서 더 쉽게 주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SUV에 버금가는 트렁크를 갖고 있습니다. SUV보다는 낮고 일반 세단보다는 높은 차고를 갖고 있어 보다 쉽게 짐을 싣고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버튼을 눌러 뒷좌석을 접으면 더 커진 트렁크 공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트렁크 내부에서 뒷좌석을 바로 접을 수 있어 좌석을 접기 위해 굳이 문을 열 필요도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한대면 차박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을 접으면 충분히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에 비하면 볼보 S90의 트렁크는 너무 작다고 느껴집니다.

 

 

 볼보 S90이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좋은 승차감을 갖고 있다고 하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보다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강점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볼보 S90과 같은 파워트레인, 같은 실내를 갖고 있으면서도 보다 실용적인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 기회가 된다면 하나 갖고 싶습니다. 볼보 S90은 잘 타고 있으니 다음에 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를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물론 볼보의 안전사양은 전 차종 공통으로 들어가 있으니 안전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 우리나라에서 웨건이 인기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아! 그리고 조만간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도 페이스리프트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럼 다음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