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S90 오너입니다.

이번에는 끝나지 않는 논란인 고급유 vs. 일반유,

제가 한번 넣어봤습니다.

 

저는 늘 일반유만 넣고 다녔었어요.

차를 살 때,

"어느 매장을 가도 고급유 넣어야 돼요?"

하고 물어보면

"고급유가 권장이지만 일반유를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라고 대답을 늘 받았거든요.

벤츠, BMW, 볼보... 가솔린 차량을 알아보고 다닐 때요.

그래서 늘 일반유만 넣었죠.

일반 대기업 다니는 서민이 기름값이라도 아껴 타야 하지 않겠습니까!

매뉴얼에는 #옥탄가 98 이상의 가솔린을 넣으라고 되어 있어요. 95 이상 넣고, 98 이상이 권장이라고요.

그래서 한번 넣어봤습니다.

그 결과는...

저는 앞으로 고급유만 넣으려고 합니다.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지표는 저는 연비밖에 없어요.

연비는 나아진 게 확인됩니다.

제가 한 번도 5L/100km를 기록한 적이 없는데,

고급유를 넣고 기록을 했답니다. 그것도 여러 번요.

제가 차를 전공한 것도 아니고,

이 분야에 대해서 잘 아는 것도 아니라서... 일반인의 느낌으로 이야기를 하면,

차가 힘이 좋아진 게 느껴집니다.

RPM 올라가는 게 이전에 비해서 부드럽고 빠르게 올라갑니다.

엔진 동작이 나아진 느낌이 확 들어요.

고 RPM에서도 소리도 진동도 달라진 느낌이 있어요.

(사실 3,000 RPM 정도만 해봤어요.)

그래서 저는 이제부터 고급유만 넣으려고 합니다.

고급유 가격이 일반유에 비해서 리터당 200원 정도 비싼데, 제가 차를 많이 타고 다니는 것도 아니고 해서 기름값이 크게 부담이 될 것 같지 않더라고요.

지금까지 차를 좋다 아낀다 했는데 이 좋은 기름을 안 먹여준 제가 조금은 실망스럽더라고요.

고급유를 넣다 보니 아쉬운 점이 있더라고요.

저번에 그리스 휴가를 가서 렌트를 하고 한 3,000km 정도 차를 몰고 다녔거든요. 그래서 그리스에서 기름도 몇 번 넣었는데, 그리스는 기름을 옥탄가를 기준으로 팔고 있더라고요. 오늘 고급유 넣다가 그 생각이 났습니다.

옥탄가 기준으로 우리나라 주유소 기름 가격 적어둔 표지처럼 세워놓고 파는데, 고급유를 넣으려고 했더니 우리나라도 이렇게 되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회의원들 이런 거 법으로나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암튼, 고급유 처음 넣고 한 50km 정도 운전을 했는데,

제 마음은 고급유에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그만큼 운전을 하면서 차가 달라졌다.

좋은 방향으로 달라졌다가 느껴집니다.

느낌이 너무 좋아졌습니다.

저는 앞으로 고급유만 넣으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가급적이면 고급유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