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90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볼보 안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볼보 S90을 선택한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큰 비중이 있던 것은 볼보 안전이었어요. 가격대를 육칠 천만 원 정도에서 고민을 하다 보니 수입차에서는 BMW 530i, BENZ E300, Lexus ES300h 정도를 보러 다닌 것 같습니다. (아우디 A6는 풀체인지 전이라) 국산에서는 제네시스 G80정도 생각했었고요.

 이 중에서 안전을 생각하면 뒤도 안 돌아보고 볼보였습니다. 볼보 안전은 떨어질 수 없는 이야기죠. 우스갯소리 일지 모르나 우리나라에서 볼보 타코 죽은 사람 없다고 합니다. 보험사 피셜로요.

 그래서 볼보 안전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고 결국 찾게 된 것이 아래 사진들입니다.

여러 평가중에 스몰 오버랩이 일단 일반인이 찾아보기 쉬운 안전지표 중에 하나니까요.

물론 종합 점수가 있지만 차체 강성 보는데 보다 쓸만한 게 없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잣대였지요.)

 볼보 S90, S80을 보면 운전석이 먹어 들어가는 것도 없고, 앞 대시보드? 도 손상이 없을 정도로 단단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볼보 안전의 대명사가 맞습니다. 

 

 이제 나머지 벤츠나 비엠을 볼까요?

벤츠도 변형이 적죠? 대시보드 조금 먹은 듯한데 이 정도면 볼보급입니다.

비엠은 음... 더미인형 발목하고 무릎이 먹혔네요.

 이제 나머지는 참고로 보시면 되는데... 볼보만 한 게 없죠??

 

 제가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어떤 차량을 구매할까 한참 고민할 때, 이 그림 보고 딱 정했습니다. 안전하면 볼보, 볼보 안전만큼은 최고다라는 생각과 함께요. 비엠, 벤츠, 아우디, 렉서스 다 좋은 차고 장단점이 있었지만 저한테는 볼보 안전, 볼보의 강점이 너무 크게 다가왔네요.

 아이도 있으니 안전과 공간이 중요했습니다. 암튼 볼보 안전이 저한테는 차를 고르는 큰 기준이 되었답니다.

보다 자세한 비교는 영상으로 만들어 놨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Volvo For Life!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