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했었습니다. 그때 잘못된 설명이 있었고, 그때보다 지금 조금이나마 더 알고 있기 때문에 영상을 다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사용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볼보 메모리 시트에 저장할 수 있는 내용은 시트 위치, HUD 위치, 사이드미러 위치입니다. 운전할 때 필요한 위치는 모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차들의 경우에는 운전대 위치도 자동으로 조절이 되지만, 볼보의 경우 운전대 위치는 수동 조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대 위치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전 영상에서는 HUD 위치와, 사이드미러 위치는 저장이 안 되는 줄 알고 이야기했었는데 쓰다 보니 다 된다는 것도 알게 되어서 영상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설정 방법

현재 상태의 시트 위치, HUD 위치, 사이드미러 위치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운전석은 운전석 문에 있는 M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옵니다. 그때 아래 숫자 버튼을 누르면 그 숫자 위치에 현재 위치가 저장이 됩니다. 조수석도 운전석과 같은 방식으로 저장을 하면 되며, 조수석의 경우에는 시트 위치만 저장이 됩니다.

 

볼보 메모리 시트 사용 방법

운전석, 조수석에 메모리 시트를 저장했던 숫자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위치로 이동이 됩니다. 다만, 문을 닫고 있을 때에는 한번 눌러서는 이동이 안되고 계속 누르고 있어야 위치 이동이 됩니다. 한번 누르면 한번 누른 만큼만 이동이 됩니다. 문을 열고 있을 때에는 한 번만 눌러도 저장된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차를 타기 전에 메모리 시트 버튼을 눌러서 위치를 이동시켜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 잘못 눌려서 시트 위치가 바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렇게 만들어 둔 것 같습니다.

 

메모리 시트보다 운전자 프로필을 많이 사용합니다. 운전자 프로필을 쓰게 되면 시트 위치, HUD 위치, 사이드미러 위치에 더해서 차량의 각종 세팅값을 저장한 프로필에 맞게 변경해 주기 때문에 메모리 시트보다는 운전자 프로필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전자 프로필은 스마트키에 저장이 되기도 하니까요.

 

이상으로 볼보 메모리 시트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 주세요.

다음에 또 다른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