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4월 9일부터 재난기본소득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는 경기도민이었는데, 지금은 아니라 아쉽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도가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민 1인당 1회 10만 원을 주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전 도민으로 소득과 나이에 상관없이 2020년 3월 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방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두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온라인 신청(4월 9일 ~ 4월 30일)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개인카드를 활용하여 경기지역화폐 카드 10만 원을 충전받는 형태 로 진행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경기지역화폐 카드와 신용카드 사용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카드번호 본인 인증, 카드사 및 카드번호 등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사용 가능 문자 수신 일로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신용카드 사용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는 형식입니다. 다만,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선불카드 신청(4월 20일 ~ 7월 31일)
선불카드의 경우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신분증 및 신청서 작성 후 발급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게 카드사 사용 승인 문자 수신 일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사용 가능 매장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과 동일합니다. 단, 초반에 사람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공적 마스크와 같이 요일제를 시행할 예정이니 아래 일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에게 공정한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으로 코로나 19로 맞게 된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군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과는 별도로 운영될 것이므로,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라도 신청하여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