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취미를 갖게 되면서, 컴퓨터를 다시 만져보고 있습니다. 집에 굴러다니던 10년 된 도시바 노트북을 써보려고 하는데 너무 버벅대서 하나 새로 사려고 했었거든요. 버벅대던 원인은 리소스 점유 100%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인터넷에 많은 방법이 있지만 제대로 된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중에서 찾아낸 방법을 공유할 테니 저 같은 어려움이 있다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윈도 10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Windows10 CPU 100%, 디스크 100%, 메모리 100% 를 해결하였습니다. 직접 해보고 성공한 것만 공유하니까 믿고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Anti Spy Ware 끄기 (Windows Defender)

Win 10은 Windows Defender가 기본 실행이고 끌 수가 없습니다. 이미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Win10 설정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윈도우10에서 윈도 디펜더 중 스파이웨어를 감시를 끄고 해결을 했습니다. 이거 한방으로 리소스 100%를 50% 이하로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WIN키+R > regedit 실행 > 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Defender 폴더로 이동후 우클릭을 해서 새로 만들기 > QWODRD(64비트) 값을 실행시키고 이름을 DisableAntiSpyware로 생성합니다. 그리고 값을 1로 설정해주면 해당 기능이 동작을 안 하게 됩니다. 마지막 과정으로 컴퓨터를 리붓해주시면 끝입니다.

 

 

윈도즈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꺼서 보안에 취약해지기는 하겠지만, 우리에게는 V3, 알약 등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10년 된 컴퓨터를 쓰기 위해서, HDD Disk는 SSD로 변경하였습니다. (DISK 100% 사용하면 HDD는 정말 사용이 불가능함) 또한 RAM도 2GB 추가해줬습니다. 그래도 리소스 100%의 버벅거림은 고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해결했으니 오래오래 써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방법으로 꼭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윈도 업데이트 변경, 개인설정에서 리포트 보내기 등도 끄시면 아주 조금은 도움이 되긴 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