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호흡기 건강을 지켜주는 차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감기 예방과 호흡기 건강을 위해 차를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라지차 효능

도라지차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염증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포닌 성분을 갖고 있는 도라지차를 마시게 되면 기침을 멎게 해 주고 가래를 없애줍니다. 이로 인해 기관지 및 폐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도라지차에 함유된 사포닌의 효과로 당뇨 증상 개선,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전 예방, 항암 작용, 숙취 해소, 위 보호, 피부 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은 항염증항균성이 있는 허브로 오래전부터 약제처럼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의 매운 성분인 진저롤 성분은 강한 살균 작용을 하며, 염증과 가래를 없애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기관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강차의 다른 효능으로는 근육 통증 완화, 초기 감기 예방, 소화력 향상, 멀미 예방, 위를 보호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차 효능

유자는 유자나무의 열매로 신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유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갖고 있어 면역력 향상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유자가 갖고 있는 리모넨 성분목 염증 완화 효과가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피로 해소(비타민 C), 혈관(리모넨 염증 완화) 및 뼈 건강(칼슘 함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과차 효능

모과는 맛이 달고 신 과일입니다. 예로부터 "모과는 백가지 이익이 있고 한 가지 손해가 있다."라는 말이 있어 약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모과는 비타민C, 구연산사과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해 주어 환절기 감기 예방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모과차는 쉽게 흡수가 되기 때문에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모과차는 피부미용(비타민C), 설사 및 식중독 치료와 예방(탄닌 성분), 임산부 입덧 완화(사과산과 유기산), 뻐 건강(칼슘과 칼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 네 가지 차 중에 저는 유자차를 제일 자주 마시는 것 같습니다. 감기가 심해진다고 하면 유자차와 생강차는 가끔 마셔봤는데 도라지차와 모과차는 좀처럼 접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조금 더 적극적으로 차를 마셔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