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감염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우리나라 코로나19 현황
2020년 2월 22일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현황입니다. 공식 집계된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346명이며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코로나19 국내 현황을 지역별로 살펴봤을 때, 경북지역에서 다수 발병이 확인됩니다. 31번 확진자를 시작으로 진원지인 대구를 기점으로 경상도 지역은 물론이고 전국으로 퍼져나가는 형상이 확인됩니다.
코로나19 국내 현황이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에서는 안전지역은 거의 없어졌다고 판단이 됩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대응 전략도 이제 봉쇄에서 완화 단계로 넘어가야 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다른 아시아 국가 코로나19 현황 및 정세
아직까지는 중국이 대다수의 코로나19 감염 확진자와 사망자를 가지고 있지만, 이제 다른 아시아의 다른 국가에서도 감염이 더 빠르게 확산되는 징후가 나타났다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20일 첫 사망자가 발생하고 156명의 확진자가 생겨난 한국, 싱가포르와 일본은 그 뒤를 이어 각각 97명, 85명의 확진자수를 기록하면서 아시아 각 국가에서도 지역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코로나19가 국내에서 조용해지다가, 다시 발병하는 이 시점에 다들 몸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가급적이면 사람이 모이는 곳은 가지 않고, 집 안에서만 생활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면 공유하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