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전문 유튜버 보르입니다.

 

자동차 스크래치를 지우기 위해서 지난번에는 볼보 정품 터치 업 펜슬을 활용해서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을 칠했습니다. 오스뮴 그레이 색을 가진 베이스 코트를 바르고 그 위에 클리어 코트를 발라서 색이 벗겨진 부분을 가렸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자동차 스크레치 마지막 순서인  폴리싱을 할 제품이 없어서 마무리를 못 지었었었죠.

 

그래서 하나 준비했습니다. 컴파운드!

컴파운드로 자동차 스크레치 제거 작업의 폴리싱을 마무리하고 이 작업을 끝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컴파운드는 불스원 3 스탭 미니 컴파운드입니다.

굵은 흠집 제거용 / 미세 흠집 제거용 / 광택 복원용

세 가지 구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클리어 코트까지 칠한 후 자동차 스크레치 제가 작업의 무리 작업으로 활용할 것이라서 미세 흠집 제거용 컴파운드하고 광택 복원용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컴파운드 사용의 주의점한쪽 방향으로만 문질러 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표면을 연마하는 것이라서 자동차 스크래치가 난 방향으로만 문질러줘야 된다고 합니다.컴파운드 사용할 때 참고하세요.

;

연마 작업이 완료된 다음에 죽은 광택을 살리기 위해서 광택 복원용 제품을 바르고 닦아주었습니다. 닦으면 닦을수록 광택이 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자동차 스크래치 상태가 아래와 같이 가려졌습니다.

너무 베이스 코트랑, 클리어 코트를 덕지덕지 발라놔서 자동차 스크레치가 완벽하게 가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컴파운드를 사용했지만 표면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하게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아쉽네요.

하지만 페인트가 벗겨진 부분은 전부 다 가리게 되었고, 뭔가 두껍게 발라놔서 부식에 걱정은 없어졌습니다.

차 오래 타야 하니까 스크레치가 단단하게 칠해진 것으로 만족하려 합니다.

자동차 스크래치가 생겼을 때, 컴파운드만으로 작업을 했다면 결과가 조금은 달랐을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베이스 코트(색)가 벗겨지지 않은 이상 컴파운드만 사용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자동차 스크래치를 복원해주는 덴트 집에 가서 전문가에게 맞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아끼는 차이기 때문에 스크래치 작업을 직접 해보고 싶었기도 합니다. 다음에는 저도 전문가에게...

 

자세한 사용방법과 자동차 스크래치의 상태가 궁금하시다면 영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