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보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 볼보 S90 차주입니다. 

(볼보 S90의 공식 명칭 사용 중입니다.)

 

제가 처음 볼보 S90 영상을 찍을 때, 지하주차장에서 볼보 S90 인테리어 볼보 S90 익스테리어를 찍어봤는데, 마침 밖에 나올 일이 있어서 한번 햇빛 아래서 내부를 찍어봤습니다. 재미이자 취미이자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이 차 볼보 S90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암튼 이번에는 볼보 S90 인테리어를 뒷좌석으로 들어가서 찍어봤습니다. 일단 뒷문이 보이네요. 볼보 S90의 뒷 도어에는 선쉐이드, B&W 오디오, 장식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지/블랙/실버의 조합은 참 예쁘고 고급져 보입니다.(화이트 스티치도 있어요.)

 

그러고 나서 볼보 S90 인테리어 앞부분을 한번 봤습니다.

스티어링 휠고 클러스터, 센서스가 보이네요. 조수석 앞에는 뭐 없습니다. 볼보 S90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베이지, 블랙, 실버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볼보 S90 인테리어를 찍어본 적은 없는데, 뒤에서 앞열의 오버뷰를 보니 한눈에 잘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볼보 S90의 중앙 룸미러는 베젤리스로 고급진 느낌을 듬뿍 주고 있고요, 중앙에 큰 덩어리 같은 놈은 시티 세이프티와 이 자동차의 반자율 주행을 탐 당해주는 레이더와 카메라 덩어리입니다.

안에 보니까 레이더랑 카메라 1개가 딱 있더라고요. 저기 실내 센서? 습도계인가?  암튼 그놈도 달려 있습니다.

볼보 S90 인테리어의 아쉬운 점이 저기 딱 선글라스 넣어두는 게 있으면 좋은데 그게 없어요. 선루프도 컨트롤하고, 실내등, 엠비언트 라이트도 저기서 나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선루프는 일반?입니다. 파노라마가 아니에요. 위에 보니까 볼보 S90의 뛰어난 B&W 중앙 오디오도 보이네요.

2열은 간단히 찍어봤습니다. 볼보 S90의 공조 시스템은 4 존 독립 ㅎㅎ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뒤쪽에 바람 나오는 곳이 4군데 있습니다. 1열과 마찬가지로요. 또한 옷걸이가 윗에 손잡이에 있는 게 아니고 사이드 바람구멍 있는 곳 근처에 있습니다. 물론 선쉐이드도 있고요. (도어는 수동, 후면 유리에는 전자식)

 

볼보 S90 인테리어의 단점으로는 다들 아시다시피, 센터 커널? 이놈이 적당히 높은 게 아니고 생각보다 꽤 높습니다.

제 생각에 이 스웨디시 럭셔리 세단 볼보 S90은 4인승이에요. 5인승은 조금 불편합니다.

 

 

2열에 열선은 들어가 있고요.

2 열도 찍어봤는데, 밖에서 너무 추워서 지하주차장 때처럼 정말 디테일하게 찍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찍어봐야겠어요. 이러다 볼보 S90 인테리어, 실내만 계속 같은 내용의 영상만 만들어질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